교육원소개

교육원소개

HOME 교육원소개 원장님인사말

원장님인사말

국립금오공과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을 찾아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.

국립금오공과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은 수학·과학 분야에서 영재성이 있는 인재를 발굴하여 개인의 능력에 맞는 교육을 통해 새로운 지식을 창출하고 활용할 줄 아는 창의적 고급두뇌를 양성하고자 구미시의 지원으로 설립되었습니다.

현대와 같은 지식정보화 사회에서 과학은 국가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요체로서 인류의 삶이 풍요로워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. 능력을 갖춘 훌륭한 과학자는 인류의 삶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습니다.

우리 교육원은 이렇게 미래의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잠재적 과학자들이 자신의 소양과 능력을 더욱 더 계발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과학자로서의 자신의 정체성을 발견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고자 합니다. 이를 위해서 우리 교육원은 우수한 교수진이 좋은 교육시설에서 질 높은 프로그램으로 최고의 영재교육을 해오고 있습니다. 특히 과학영재를 조기에 발견할 수 있는 판별도구의 연구, 교수학습프로그램의 개발 연구, 교육방법의 심층적 연구 등을 체계적으로 수행하여 최고 수준의 영재교육원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.

미래의 국력은 과학기술의 경쟁에 달렸습니다.

우리 교육원이 장차 국가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미래 과학자들이 꿈을 키워가는 과학영재의 산실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.

국립금오공과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
원장 김영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