프로그램 교육목표
PEO | 신소재공학심화프로그램의 교육목표 |
---|---|
PEO1 | 소재공학의 기반을 이루는 공학 기초학문 강화: 이론과 실습을 통하여 소재에 대한 기초 및 응용기술의 기반이 확립된 인력 양성 |
PEO2 | 소재공학의 현장 적응능력 강화: 소재 응용기술 교육을 강화하여,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실용기술과 첨단 응용기술을 현장에 접목시킬 수 있는 우수한 전문 인력 양성 |
PEO3 | 직업적, 도덕적 책임의식과 협동심 함양: 기술인으로서의 직업적, 도덕적 책임의식을 바탕으로 더불어 사는 품성을 가지며 합리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전문인 양성 |
프로그램 교육목표와의 연관성
대학 교육목표 | 프로그램 교육목표 | 소재공학의 기반을 이루는 공학 기초학문 강화 (PEO1) | 소재공학의 현장 적응능력 강화 (PEO2) | 직업적, 도덕적 책임의식과 협동심 함양 (PEO3) |
---|---|---|---|---|
투철한 국가관을 지닌 지도자 양성 | △ | ○ | ◎ | |
실천적이고 창조적인 전문인 양성 | ◎ | ◎ | ○ | |
지성과 덕성을 겸비한 사회인 양성 | ○ | ○ | ◎ | |
(◎:밀접, ○:보통, △:약함) |
프로그램 교육목표와 학습성과의 상관관계
학습성과 | 교육목표 | PEO1 | PEO2 | PEO3 |
---|---|---|---|---|
소재공학의 기반을 이루는 공학 기초학문 강화 | 소재공학의 현장 적응 능력 강화 | 직업적, 도덕적 책임 의식과 협동심 함양 | ||
PO1 | 수학, 기초과학, 공학의 지식과 정보기술을 공학문제 해결에 응용할 수 있는 능력 | ◎ | ◎ | △ |
PO2 | 데이터를 분석하고 주어진 사실이나 가설을 실험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는 능력 | ○ | ◎ | △ |
PO3 | 현실적 제한조건을 고려하여 시스템, 요소, 공정 등을 설계할 수 있는 능력 | ○ | ◎ | △ |
PO4 | 공학문제를 정의하고 공식화할 수 있는 능력 | ◎ | ◎ | △ |
PO5 | 공학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신 정보, 연구 결과,적절한 도구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 | ◎ | ◎ | △ |
PO6 | 공학문제를 해결하는 프로젝트 팀의 구성원으로서 팀 성과에 기여할 수 있는 능력 | △ | ○ | ◎ |
PO7 | 다양한 환경에서 효과적으로 의사소통할 수 있는 능력 | △ | ○ | ◎ |
PO8 | 기술환경 변화에 따른 자기계발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지속적이고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능력 | △ | ○ | ○ |
PO9 | 공학적 해결방안이 보건, 안전, 경제, 환경, 지속가능성 등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 | △ | ◎ | ○ |
PO10 | 공학인으로서의 직업윤리와 사회적 책임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 | △ | ○ | ◎ |
(◎:밀접, ○:보통, △:약함) |